강원도 유니버설디자인센터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여행 문화를 선도합니다.
Gangwon-do Universal Design Center leads Korea's healthy travel culture.
사단법인 강원도유니버설디자인센터의 설립 목적은
강원도 천연자원을 활용한 치유산업으로 강원도민의 건강한 삶을 지속함에 있습니다.
첫째로 ud service 사업이 필요합니다.
장애인과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 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 발달장애인 보호활동 - 시각장애인 체험활동 - 지체장애인 여행활동과 함께 부모님들을 위한 여행 추진입니다.
고령화는 전세계적으로 빠른 진화를 하고 있으며 2025년 '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18개 시군은 고령화에 따른 경제 활동의 주체의 연령의 변화로 ' 인구소멸 위험지역' 입니다.
고령화는 광범위한 사회적 충격과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건강치유산업 발전이 필요합니다.
둘째로 치유 service가 필요합니다.
강원도 동해안 해양치유 자원을 활용한 치유마을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 활동과 치유관광객을 유치
지역경제발전을 기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강원도민의 건강을 유지를 위한 산림, 해양, 농업, 웰니스관광, 항노화산업과 같은 건강치유산업을 유치
지역주민 건강수명 연장과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전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단법인 강원도유니버설디자인센터는 위와 같은 천혜자원을 활용하여 강원도민의 건강한 삶을
지속하는 건강지킴이 활동인 사전예방, 자연치유, 사회적 운동,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셋째로 e드론치유 service가 필요합니다.
특히 장애인과 장애인 부모님들 그리고 특수 직업군으로 대한민국의 안정을 위해 수고하시는 경찰과
소방관 가족들도 함께 모시고 강원도에서 즐겁게 여행하다 보니 치유가 되는 건강치유 여행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단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강원도유니버설디자인센터 대표 손 병 모
강원도 천혜자원을 활용한 치유산업으로 강원도민의 건강한 삶을 지속함에 있습니다.